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병원장 인사말 / 현대의학발전에 기여하고, 환자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병원,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입니다

병원의 존재 이유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의술과 지성을 통해 이 땅에 현존케 하는데 있습니다.

†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과 교직원에게 주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우리 병원은 인류구원을 위해 치유자로 오신 예수님의 사랑을 최고의 의술과 지성으로 이 땅에 실현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과 지정학적으로 가장 가까운 대학병원으로서 주님의 축복 아래 2014년 2월 개원하였습니다.

국내를 넘어 외국인까지 편리한 환자 중심의 진료시스템, 우수한 의료진, 최첨단 의료장비를 구축했으며 무엇보다도 중요한 가톨릭교회 정신인 “생명존중”의 고귀한 뜻을 이어받은 모든 교직원들이, 환자를 내 가족처럼 돌보는 희생정신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4대 암 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였고, 2018년부터 시행된 두 번의 환자경험평가에서 마침내 종합병원 분야 전국 1위라는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좋은 병원”이란 누군가에겐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 다른 누군가에겐 자선·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병원, 또 다른 누군가에겐 항상 친절하며 미소가 넘치는 병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의미의 “좋은 병원”이란 환자와 그 가족,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들을 진심으로 섬기는 병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명이란 근본적인 고귀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생명의 고귀함을 지키고 섬기며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우리 국제성모병원은 인간생명의 존엄성과 품위를 지킬 수 있는 호스피스·완화의료를 전국 대학병원 중 최대 규모(29병상)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료비 지원, 국내·외 의료봉사, 임산부 배려 캠페인, 중도중복장애학생 의료지원 같은 많은 사회공헌 활동도 지역사회와 함께 꾸준히 펼쳐 나가겠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은 진료, 연구, 교육 전 분야 걸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며 장차 세계 의료를 선도해 나가는 의료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저희와 함께하는 모두에게 주님의 축복과 평화가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