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병원소식 / 국제성모병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개원 3주년 맞아

조회수 : 374등록일 : 2017-02-27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개원 3주년 맞아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준식)은 지난 17일(금) 개원 3주년을 맞아 병원 마리아홀에서
개원 기념 미사 및 기념식을 가졌다.





이 날 기념행사는 ▲개원 3주년 기념 미사 ▲병원장 기념사 ▲의료부원장 기념사 ▲개원 기념 영상 상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국제성모병원은 2014년 2월 개원하여 같은 해 9월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전환되었으며, 개원 후 1년이 되지 않아 장기이식 수술 성공, 지역응급의료센터 승급, 의료기관 인증 및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등의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 왔다. 또한 최근에는 유전체 분석과 전인 치료를 통한 환자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둔 맞춤형 암치유병원을 개소하기도 했다. 


개원 3주년을 맞게 된 국제성모병원은 국제적 암치료 경쟁력을 갖추고 ▲난치성질환에 대한 통합의학적 접근 ▲성체줄기세포 기반의 다양한 치료법 및 신약개발 ▲의료장비와 개발을 기반으로 한 신의료기술 개발 ▲다양하고 균형 잡힌 교육을 통한 의료인 양성 등 성장 동력의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 날 기념식에서 김준식 병원장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현재를 철저히 파악하고 준비해 나가자”며 “맞춤형 암치유병원을 발판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임상 역량을 인정받아 2017년을 의미 있는 한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또한 박문서 의료부원장 신부는 기념사를 통해 “그동안 우리는 외국인환자 유치, 장기이식, 완화의료, 의료기관 평가 등 다양한 부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하고 “올해를 병원 발전의 새로운 터닝포인트로 삼아 단단한 결속을 이뤄내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