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병원소식 / 국제성모병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제1회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건강나눔 문화주간&노래자랑 이야기

조회수 : 511등록일 : 2017-10-27

제1회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건강나눔 문화주간&노래자랑 이야기


 

화창한 10월의 금요일, 국제성모병원에 하나, 둘 부스가 차려졌습니다. 바로 제 1회 국제성모병원 건강나눔 문화주간이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조금 쌀쌀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외투를 입지 않아도 될 정도의 따뜻한 햇살이 국제성모병원을 비춰주었습니다. 

국제성모병원은 국내 최초 메디컬 테마파크를 표방하는 곳으로 아픈 분들이 병원에 와서 건강과 웃음을 함께 되찾아 가는 곳, 그리고 아프지 않은 사람들도 마음 편히 병원에 놀러 올 수 있는 곳이 되고자 개원 이래 꾸준히 문화공연축제를 개최해왔습니다.




이틀간 진행된 다양한 테마의 공연, 예술공방 체험, 건강체크, 아트프리마켓 등 볼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문화주간을 인천 서구 주민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싶이, 국제성모병원은 진료를 받고 입원해 있는 건물과 함께 쇼핑센터 MTP몰, 실버타운 마리스텔라와 함께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번 건강나눔 문화주간은 입원치료, 진료를 받는 건물과 MPT몰의 연결통로 사이에서 대규모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메인 장소인 썬큰광장뿐만 아니라 원내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는데요, 매주 서구 곳곳으로 출장 가는 게릴라 무료 건강체크를 이번엔 원내에서 행사 내내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아니라 그동안 먹고있던 약에 대한 궁금증을 한번에 해소할 수 있는 복약상담까지! 



국제성모병원 맞춤형암치유병원에서도 이번 문화주간을 위해 특별히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바로 이번 행사 중 가장 독특하다는 평을 받은 컵케이크 데코입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컵케이크 위에 직접 유방암 예방 마사지 패턴을 그려보는 캠페인입니다.

모든 질병에는 예방이 가장 중요한데요, 특히 유방암의 경우 여성 암 발생률이 높은 질환으로서 암이 생기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예방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특별히 초빙한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안내에 따라 컵케이크 위에 초코 펜으로 유방암 예방 마사지 패턴을 살포시 그리고, 만든 컵케이크를 가져가실 수 있는 공부도 하고 먹을 수도 있는 일석이조의 캠페인이었습니다.
 



화장실 가시고 나서 손 씻으시나요? 화장실 옆 손 씻기 캠페인 부스가 차려졌습니다. 물만 닿으면 깨끗할 거라고 생각한 나의 손 상태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문화주간을 준비하면서 서구 지역 어린이들의 그림도 함께 모집을 했습니다. 그중 선별된 약 50여 점의 그림이 국제성모병원에 전시되었습니다.국제성모병원을 이용한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들은 로비층 소아청소년센터 앞과 1층에 전시되어있습니다. 

국제성모병원에서 치료받는 모습부터, 주사를 맞는 모습 등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국제성모병원을 순수한 시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 그림 전시회는 11월3일(금) 요일 까지로 전시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사오니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서둘러 관람해 주세요~ 







썬큰광장에서 진행된 건강나눔 문화주간의 하이라이트! 다양한 공연도 빠질 수 없겠죠? 

1인 서커스단 마린보이 '나 홀로 서커스'와 국내 최초 퍼포먼스 브라스 앙상블 그룹공연, 어쿠스틱 남녀 혼성 그룹 토끼굴이 낮 시간을 가득 메워주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취향 저격하는 공연이죠! 바로 노래자랑입니다. 이번 건강나눔 문화주간에서도 노래자랑을 개최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예선을 보시고 그중에서 공평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5분의 실력자분들을 엄선하여 무대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건강나눔 노래자랑은 국제성모병원이 주최, 주관하고 인천 서구청이 후원한 행사로 인천 서구 주민들의 단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축제입니다. 국제성모병원에서 암 치료를 받고 완치하신 분부터 부모님께 건강검진권을 선물해드리고 싶다는 분, 바로 앞 마리스텔라에 거주하시는 분, 걸그룹 미모를 가진 초등학생팀까지. 정말 다양한 분들이 무대를 꾸며 주셨습니다.




그리고 혹시 올해 여름, 국제성모병원에서 진행한 '동물원' 공연을 기억하시나요? 

우리 가톨릭관동대학교 실용예술음악과 학과장이시기도 한 박기영 교수님 추억의 포크그룹 '동물원' 공연도 이번 국제성모병원 건강나눔 문화주간과 함께 했습니다. 들어도 들어도 변함없는 추억의 목소리가 조금 쌀쌀해진 가을밤 정취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이어 히든싱어 준 우승자인 최승열님의 김광석 따라 부르기 공연과 가톨릭관동대학교 의학대학 학생들이 연주하는 관현악단 연주가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속 병원이라는 곳은 어떤 공간인가요? 아프면 가는곳=병원 이라는 인식으로 병원은 피하고 싶은 장소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은 적막하고 우울할 수도 있는 병원이라는 곳, 국제성모병원은 건강과 함께 웃음과 행복, 추억을 가득 안겨드리는 병원이 되고자 합니다.

이번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문화주간에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의 얼굴에서 웃음과 행복이 가득 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국제성모병원은 인천시민분들에게 행복과 건강을 안겨드리는 병원으로서 항상 곁에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