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병원소식 / 국제성모병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2017뇌졸중의 날 기념 - 주민들을 위한 공개강좌

조회수 : 282등록일 : 2017-10-31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2017뇌졸중의 날 기념 - 주민들을 위한 공개강좌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신경센터가 본원 3층 마리아 홀에서 뇌졸중의날 기념 공개강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뇌졸중의 날 기념 공개강좌에서는 뇌졸중에 대한 인식개선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뇌졸중의 증상과 치료부터 영양요법까지 뇌졸중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강의로 특히, 강의가 시작되기 전 뇌졸중에 좋은 다양한 영양식을 실제로 만들어 직접 설명해 드리는 등 강의 내용을 더욱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강의가 진행되는 3층 마리아홀 앞에서 기념품과 함께 간단한 건강체크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간호사가 직접하는 건강체크로 혈압과 혈당, 혈관나이측정과 함께 간단한 건강상담은 물론 건강검진과 접종에 대한 평소 궁금한것들도  간단히 상담도 하실 수 있었습니다. 




흔히 중풍으로 알려져 있는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손상과 신체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국내에서는 암,심장 질환과 함께 3대 사망원인으로 꼽히는 데요, 평소 건강상태를 잘 체크하고 증상이 의심되면 바로 병원으로 내원하고 재활의학과와 같은 다른 과와 협진이 가능한 병원을 찾아 전문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