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병원소식 / 국제성모병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2018 의료질향상학회 학술대회` 우수 구연상 수상

조회수 : 1,136등록일 : 2018-12-10

`2018 의료질향상학회 학술대회`
우수 구연상 수상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이 창원컨벤션센터서 열린 한국의료질향상학회 가을학술대회에서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9~30일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는 심포지엄, 강연, 구연발표, 포스터 전시 등을 통해 의료 및 간호 질 향상 활동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특히 구연발표 부문에는 전국 의료기관 222개 팀이 참여해 의료ㆍ간호 질 향상 방법을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은 간호부와 시설관리팀이 우수 구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제성모병원 간호부는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업무 효율성을 위해 ‘맞춤형 입ㆍ퇴원 프로세스 개선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간호부는 병실에서 양질의 환자 교육자료 제공과 표준화된 입ㆍ퇴원 프로세스 마련, 입원 시 알림 톡 발송 등의 개선활동을 소개했다. 

또한 시설관리팀에서는 병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고정 관리비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시설관리팀은 에너지 절약 홍보활동, 냉난방 운영 시스템 변경, 의료폐기물 관리 활동 강화 등을 통한 고정관리비 절감 사례를 소개해 주목받았다. 

국제성모병원 김영인 병원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교직원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