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병원소식 / 국제성모병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국제성모병원 제5대 병원장에 김현수 신부 취임

조회수 : 365등록일 : 2020-06-30

국제성모병원 제5대 병원장에 김현수 신부 취임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제5대 병원장에 김현수 토마스 신부가 취임했습니다.

김현수 신부는 1990년 사제서품을 받아 천주교 인천교구 보좌·주임 신부를 거쳐 복음화사목국장, 인천가톨릭대학교 부설 교리신학원장, 인천가톨릭교육재단 사무국장, 성직자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장 홍승모 몬시뇰, 인천성모병원 행정부원장 고동현 노엘 신부, 인천가톨릭의료원 김준식 의료원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병원 보직자 및 중간관리자가 참석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으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전자 방명록 작성 ▲발열체크 등 모든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습니다.

전임 병원장이었던 김현태 루카 신부는 이임사를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병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교직원 여러분들의 영육간의 건강과 병원 발전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이임 소감을 밝혔습니다.

제5대 국제성모병원장으로 취임하게 된 김현수 신부는 취임식에서 “우리 병원의 존재의 이유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의술과 지성을 통해 이 땅에 현존케 하는데 있다“며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 속에서 자신의 안위보다 환자와 지역을 위해 사랑의 손길을 전하는 교직원들이 자랑스럽다. 저 또한 교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이 자리에 섰고, 앞으로 더 좋은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동안 병원과 교직원들을 위해 고생하신 김현태 신부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 감사함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