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병원소식 / 국제성모병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맞춤형암치유병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조회수 : 354등록일 : 2017-09-25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맞춤형암치유병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맞춤형암치유병원이 2017 대한민국 보건의료대상에서 종합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보건의료대상은 국내 보건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는 기관과 종사자를 격려하고 의료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제정된 행사로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등이 후원으로 참여했습니다.
 
올해 2월 오픈한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맞춤형암치유병원은 ‘' 발생률 감소, 암생존율 증가 및 치료 후 삶의 질 향상'이라는 보건의료정책에 부합하는 의료 체계와 서비스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으며, 내·외과 2명의 전문의가 암환자 1명을 관리하는 2인 주치의 제도를 도입, 환자를 좀 더 면밀히 관리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와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암환자를 대상으로 외과, 종양내과,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3개 임상과 이상의 전문의가 모여 치료계획과 최적의 치료방법을 찾는 대면다학제 진료를 통해 환자중심의 진료체계를 실현하고, 대면다학제 진료를 통해 암환자와 보호자가 직접 참여해 전문의로부터 치료계획과 방향에 대해 직접 들을 수 있는 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맞춤형암치유병원 산하에 전문 교육기관인 ‘암치유교육센터’를 마련해 암치료의 핵심인 식(食), 신(身), 심(心)을 전문 인력을 통해 교육.훈련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암환자의 침상에서 1:1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퇴원 후에도 스스로 암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맞춤형암치유병원은 암을 제거하고 치료하는 것을 넘어 암의 진단부터 마무리까지 일련의 과정을 환자 및 보호자와 함께 하며 앞으로도 전인치료를 바탕으로 선진국형 암치료전문기관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