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전문센터 / 국제성모병원 특성화된 전문센터를 소개합니다.

인천 서북부 최고의 응급의료센터 - 국제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

등록일 : 2015-02-16

지역주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킵니다.

인천 서북부 최고의 응급의료센터

"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 "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총 35병상, 9명의 응급의학과 전문의, 22명의 전담간호사, 9명의 응급구조사 등의 시설과 인력은

"인천 서구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주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올해 1월 27일에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었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응급의료 시스템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응급환자의 상태 및 경과에 따라 경증 성인진료구역, 중증 성인진료구역, 관찰구역, 격리구역, 소아구역으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있다. 특히 2개의 심폐소생실과 넓은 공간의 처치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외상 환자 및 심폐정지 환자의 처치를 위한 최신식 인공호흡기와 초음파기기, 급속혈액가온주입기, 저체온 치료기 등을 갖춤으로써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응급실 바로 옆에 응급환자 전용 일반촬영실 및 CT실, MRI실을 배치하여 중증환자에 대한 신속한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24시간 상주하는 응급의학과 전문의
이와 함께 타 대학병원과는 다른, 24시간 상주하는 전문의 근무 시스템 및 임상과 협진 시스템은 환자에게 안정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급성 심혈관 질환, 급성 뇌졸중(뇌경색, 뇌출혈), 중증외상환자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여 각 임상과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춰 초기에 신속한 진료 및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응급의료체계를 바탕으로 응급의료센터는 지난 해,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의 응급 진료/처치, 의약품 지원, 후송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진료구역을 따로 분리하여 안정적인 공간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지역사회의 건강 지킴이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지역 주민의 안전의식과 응급상황대처 능력의 향상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및 응급의료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지난 한 해 응급의학과에서는 총 15회의 내·외부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트위터페이스북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