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내용 바로가기 링크
퀵버튼

병원소식 / 국제성모병원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외과 이승지 전공의, 대한외과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조회수 : 292등록일 : 2022-06-30

외과 이승지 전공의,
대한외과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외과 이승지 전공의가 최근 열린 대한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이승지 전공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Network Meta-analysis to Compare the efficacy of Different Treatment Regimens in Patients with Hepatocellular Carcinoma Accompanied by Portal Vein Tumor Thrombus’ 라는 연구로 이번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이승지 전공의는 이번 연구에서 간문맥전이를 동반한 간세포암에서 시행되는 여러 치료법 중 가장 효과가 탁월한 치료법을 찾아내기 위해, 기존에 보고된 문헌 고찰 및 네트워크 메타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간절제술 후 간문맥 화학요법’을 시행하는 것이 간문맥전이를 동반한 간세포암에서 가장 좋은 치료 결과를 보여줬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간문맥은 장과 간 사이의 혈관으로 간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한다. 간세포암에서 간문맥전이가 동반될 경우 간기능이 떨어져 합병증의 원인이 되거나 치료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승지 전공의는 “젊은 연구자 상 수상은 앞으로 치료에 매진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환자들을 위해 임상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